비건 도넛 오베흐트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맛 그대로 재현하다.

오베흐트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폭신하다. 부드럽다. 달콤하다. 내가 상상하던 그 맛이네. 오베흐트 도넛을 처음 배어 물었을 때 내 느낌에요. 정말 고마웠습니다….
비건이 되기 전 너무 좋아했던 크리스피 크림 도넛. 비건이 되고서는 환경과 내 몸을 위해 먹지 않았는데. 그 맛은 너무 그리웠습니다.

보통 도넛에는 달걀노른자가 들어가죠. 달걀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이 많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또 도넛의 주재료 흰설탕은 비건이 아니에요. 왜냐하면 원당을 흰설탕으로 정제할 때 동물 뼈를 숯으로 태워 만든 ‘탄화골분’으로 정제를 하거든요.

오베흐트는 모든 동물성 식품이 들어가지 않아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 할 때 치팅으로 먹으면 더 좋습니다. 물론 탄화골분도 들어가지 않은 설탕을 사용합니다

 

오베흐트 입구
먹고싶은 색감의 입구

1월11 일에 오픈한 오베흐트는 지금 가기에는 너무 늦은 듯해요. 이미 소문이 많이 나서. 당일 만든 건 마감 전에 당일 소진이 됩니다.
여러 가지 맛을 보고 싶다면 이른 시간에 가기를 추천해요.

1. 비건임에도 상상하는 그 맛 오베흐트 도넛

오베흐트 도넛 6종
오베흐트 도넛 6종

보이시나요. 진심 너무 예쁘죠. 모양만 그럴 듯한 거 아니냐고요? 맛까지 그럴 듯합니다. 아주 근사해요.
살찔 걱정만 없다면 하루 종일 먹고 싶은 맛. 한 달 월급을 넣어놓고 마구마구 먹고 싶은 맛이에요. 왼쪽 아래 에서 부터 오른쪽으로 리뷰를 해볼게요.

2. 오리지널 글레이즈

촉촉 폭신폭신. 예쁜 빵 위에 달콤한 슈가글레이즈를 듬뿍듬뿍 얹어 주었어요. 그냥 설명이 필요한가요. 딱 오리지널 그 맛이에요.
전 사실 비건이 되고 나서 왜 굳이 몸에 안 좋은 달걀과 버터를 넣은 빵을 먹을까. 이런 생각이 많이 들어요.
다이어트도 되면서 맛있는 빵들이 이렇게나 많은데요. 물론 아직도 더 발전해야 하는 건 맞아요.
하지만 도넛에서만큼은 따라잡았다. 아니 더 앞서있다. 라고 생각이 드네요.

3. 피넛버터 & 라즈베리잼 도넛

피넛버터 크림은 직접 만드신 크림이고요. 상큼한 라즈베리 잼이 풍미를 더 합니다.
안나는 과일잼을 좋아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과일잼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데.
이 라즈베리 잼은 질리지 않게 달콤하면서 진득한 진짜 라즈베리 잼이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거기에 뿌려진 땅콩이 마냥 촉촉하기만 한 도넛에 크런치 함을 더해 완벽한 조화를 만들죠. 너희 셋은 항상 같이 다녀야겠다.

4. 헤이즐넛 가나슈 초코 글레이즈

여러분 제일 좋아하는 초콜릿이 뭐예요? 전 ‘페레로’로 시작하는 그 초콜릿인데요. 비건이 되고서는 못 먹었어요. 근데 이제 소원 풀었습니다. 달콤함과 크리스피함. 예전 좋아하던 그 맛. 아니 더 맛있어요. 먹다 보니 기분이 좋아지면서 롯데타워가 보였어요. 아 여긴 어디 나는 누구.

5. 오베흐트 말차 글레이즈 & 크럼블 도넛

말차. 전 집에서도 항상 차를 우려 마시는데요. 그중에서 녹차 계열을 많이 마십니다. 말차는 우려먹기가 번거로워도 그 맛에 종종 먹고 했는데요.
제주도의 유기농 말차를 글레이즈로 만들어 발랐고요. 여기에 말차 크럼블을 덮어 입안 가득 쌉쌀한 말차 맛에 바로 따라오는 도넛의 달콤함. 환상적인 조화입니다.
크럼블이란 부서진다는 뜻인데요. 외국에서는 과일에 밀가루와 버터로 크럼블을 만들고. 올려서 먹는답니다. 근데 녹차로 만들어서 그런지 몸에도 좋을 거 같습니다. 거기에 식감은 추가 옵션.

6.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도넛

위에 발라져 있는 라즈베리 글레이즈. 통째로 라즈베리를 갈아 넣어 인위적이지 않으면서 달콤 상큼한 맛입니다.
거기에 고소한 피스타치오까지. 아 오베흐트 도넛 넌 정말.

7. 티라미수 글레이즈 도넛

개인적으로 티라미수를 너무 좋아하는데요. 짙은 에스프레소의 커피 향.  발로나 코코아 파우더의 맛.
한입에 달콤한 도넛에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같이 입에 넣고 씹는 그 느낌. 촉촉한 건 덤. 코에서 나오는 커피 향. 드셔보세요.
비건 도넛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거에요.

비건이라도 해서 많은걸. 포기할 필요는 없어요. 맛있고 건강하게 먹으면서 환경까지. 1석 2조의 비건 라이프 우리 함께해요.

오베흐트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overte_donuts/   예약은 이쪽으로
오베흐트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퇴계로10길 34

더 읽어보면 좋을 글들

 

 

 

구독하고 최신 글을 편하게 받아보세요

더 읽으면 좋은 글

추석
채식 정보

추석에 먹을 수 있는 비건음식

추석에는 먹는 음식은 뭔가 풍성했으면 좋겠다. 기분도 내고 싶다. 부모님을 뵈러 가는 길에는 오랜만에 보는 부모님도 반갑지만, 부모님이 해놓은 음식도 반갑다. 이런 음식이 비건이라면 더욱

추석비건
채식

이번 추석은 비건으로

요즘은 항상 혼자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SNS 때문에. 온라인에서 소통하지. 실제로는 가족들도 만나기 힘든 세상입니다. 어느 정도 나이가 되고 사회생활을 하면 독립을 하는데요. 독립하고 보니 가족과

최신 글을 보내드립니다

비건, 환경, 그리고 소수의이야기들 지구 회관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