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즐기는, 제주가 담긴, 비건 코스요리 선흘 작은부엌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linkedin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제주에가 면 꼭 가봐야할 비건 코스요리 맛집. 선흘 작은부엌.
꽃들로 심장 폭격을 하는 비주얼에 입으로 먹고 눈으로 먹고 아늑한 분위기로 먹고,
비건커플의 제주 비건식당중에 제일 좋아하는 식당으로 등극한 선흘 작은부엌을 소개합니다.
지인 추천을 강력히 받은 곳이라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지난봄 제주 여행 땐 시간이 맞지 않아 아쉽게 방문하지 못했었어요.
그런데 지금 생각엔 그때 어떻게든 시간을 어떻게든 맞춰서 먹었어야 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제야 이곳을 방문한 게 너무너무 아쉽습니다.

또 다른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비건커플의 인스타에 구경오세요~

1.  귀여운 작은부엌 입구간판

선흘작은부엌입구간판
작은부엌입구간판

제주시 조천읍 선흘리의 작은 골목, 나무로 된 표지판을 따라 들어가면 제주 옛날 전통 방식으로 지어진 가정집이 보여요.
시골 마을의 작은 골목이다 보니 주차는 골목 길가에 마치 주민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하시면 됩니다.
마당으로 들어서면 평상이 펼쳐진 소담한 모습에 반하고, 텃밭들과 또 작게 마련된 다이닝룸이
마치 동화 속 난쟁이가 사는 아기자기한 집으로 초대된 것처럼 그야말로 작은부엌이 펼쳐져요.

다이닝룸에 들어가 앉으면 야생 플레이팅의 끝판왕을 맛난 것만 같은 정말 아름다운 식탁을 보시게 됩니다.
코스의 시작으로 마련해주신 건 바로 기분을 프레시하게 해줄 민트 허브인데요.
손에 넣고 비비적비비적 향을 맡으니 마스크로 답답했던 속이 뻥 뚫리게 해주는 그런 시원한 느낌이었어요.
손 씻는 것만으로는 완벽하게 개운하지 않았던 몸과 기분이 건강한 음식을 먹으려고 제대로 세팅된 것 같아 식사 전 준비로 이렇게 허브를 사용하면 아주 좋은 것 같아요.

7종류의 코스로 이뤄진 여름시즌 작은부엌의 메뉴를 소개합니다.

2. 들풀주스

제주도 선흘 작은부엌 들풀주스
들풀주스

이름을 듣고 어떤 들풀일까 상상하셨나요? 그건 바로 토끼풀입니다.
어렸을 때 진짜 자주 가지고 놀았던 토끼풀과 달콤한 사과가 어우러져 이렇게나 맛있는 초록초록한 조화가 된다니 정말 놀라웠어요.
무엇보다 토끼풀을 먹을 수 있다니요! 알코올은 아니지만, 자연을 담은 식사의 아페리티프로 정말 완벽했습니다.

3. 호박이 덩쿨째

작은부엌호박이덩쿨째
호박이 덩쿨째

늙은 호박이 덩굴째 밭에 있는 모습을 그대로 미니어처로 만든 것만 같은 비주얼의 플레이팅에 일동 다 같이 감탄을 연발했어요.
요즘 제주도에 단호박이 철이고, 시장에서  20개들이 2만원에 팔고 그러더라고요.
워낙에 단호박으로 한 요리를 좋아하기도 했지만, 이 요리를 꼽는 이유는 달큰하고 크리미한 특별한 소스 때문인데요.
이 소스만 판매하셔도 정말 대박 날 것 같은데, 제 욕심이겠죠? 호박 찐러버가 평생 먹어본 단호박 샐러드 중 단연 최고였습니다.

4. 들풀 샐러드피자

작은부엌들풀샐러드피자
들풀샐러드피자

이렇게 상큼한 피자 드셔보신 적 있을까요? 각종 구운 채소에 분홍색의 아주 상큼한 소스가 어우러져,
시중에 치즈 가득한 기름진 피자와는 차원이 다른 어쩐지 엘프들의 상에 올라올 것 같은 정말 건강하고 가볍지만 맛있는 피자였어요.
저는 색 때문인지 딸기를 넣었나 생각했지만, 그게 아니라 직접 만드신 특별한 수제 청을 사용하셨다고 하더라고요.

4. 곤약초밥

작은부엌곤약초밥
곤약초밥

초밥을 좋아하시는 논 비건 아빠에게 맞춤형 메뉴였어요. 알싸한 생 와사비, 곤약, 현미밥의 조화로 건강하고 든든하고 맛있게 모두가 만족하며 즐겼어요.
앞으로 많은 분이 초밥도 식물성으로 이렇게 즐긴다면, 바다도 보호하고 물 생물들도 보호하는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거예요.
지금 제주에 한창 피어있는 수국으로 장식하여 정말 심장 저격하는 비주얼까지 갖췄네요.

5. 풀밭에 누운 버섯

작은부엌풀밭에누운버섯
풀밭에누운버섯

불향가득한 제사랑 버섯들, 샐러드와 함께 한입 가득 넣으면 숯불구이를 쌈 싸 먹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맛 좋은 불향의 식감 좋은 버섯이 씹혀요.
그리고 발사믹 느낌 가득한 특제 소스와의 조화 또한 일품입니다. 작명도 정말 귀엽죠?

6. 현미야채 떡볶이

작은부엌현미야채떡볶이
현미야채떡볶이

제가 태어나서 본 떡볶이 중 가장 예쁜 떡볶이인데 게다가 맛까지 예쁜 엄청난 떡볶이를 소개합니다.
수박, 사과 같은 과일과 그릴향 가득한 채소가 완벽한 소스를 만나 보기에도 특별하고 맛도 아주 맛있게 특별한 하나의 요리로 탄생했어요.
꼭 한번 맛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7. 차 와 후식

작은부엌차와후식
차와후식

텃밭에서 난 허브를 직접 덖어 우려낸 것으로 추측되는 허브차와 감귤정과! 얼린 정과가 살짝 녹아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
식감이 매우 쫀득해서 따뜻한 허브차와 함께 즐기니 정말 잘 어울리는 후식이 됐어요.
살랑살랑 바람을 맞으며 평상에 앉아서 오늘 먹은 요리 얘기도 하며 여행 얘기를 하며 더없이 행복 가득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8. 작은부엌의 텃밭

작은부엌텃밭
텃밭

저희는 정말 작은부엌에 사랑에 빠진 것만 같아요. 제철 채소와 과일과 또 모든 요리에 직접 담그신 청과 장들을 쓰시니
작은 부엌만의 특별하고 또 사실은 매번 똑같지 않은 음식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날이 좀 쌀쌀해지면, 또 어떤 요리들을 선보이실까요? 벌써부터 다음 방문이 기대됩니다.

작은부엌 메뉴는 코스요리와 단품 요리가 있는데, 코스요리는 꼭 사전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거의 원테이블이라고 보면 될 정도로 워낙 작은 곳이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하셔서 확인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진심으로 많은 분이 이런 자연을 가득 담은 이런 채식 요리를 먹고 제주에서 즐기며 힐링하실 수 있기를,
동물과 지구와 우리를 위한 채식 함께해요.

작은부엌 연락처 : 010-4699-3179
작은부엌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흘동2길 1
작은부엌 인스타 : https://url.kr/yheso8

더 읽어보면 좋은 글들

구독하고 최신 글을 편하게 받아보세요

더 읽으면 좋은 글

추석
채식 정보

추석에 먹을 수 있는 비건음식

추석에는 먹는 음식은 뭔가 풍성했으면 좋겠다. 기분도 내고 싶다. 부모님을 뵈러 가는 길에는 오랜만에 보는 부모님도 반갑지만, 부모님이 해놓은 음식도 반갑다. 이런 음식이 비건이라면 더욱

추석비건
채식

이번 추석은 비건으로

요즘은 항상 혼자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SNS 때문에. 온라인에서 소통하지. 실제로는 가족들도 만나기 힘든 세상입니다. 어느 정도 나이가 되고 사회생활을 하면 독립을 하는데요. 독립하고 보니 가족과

최신 글을 보내드립니다

비건, 환경, 그리고 소수의이야기들 지구 회관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